경기도, DMZ트래킹· 스위스 리기산 홍보 본격화 - 양국간 트래킹 교류 나선다
지난 20일 장 자크 요스(Jean Jacques Joss) 한국-스위스 협회장이 파주 캠프 그리브스를 방문한데 이어 다음달 초 스위스 리기산(Mt. Rigi) 마케팅 담당자가 DMZ 파주 생태탐방로를 방문, 경기도와 스위스 간 트레킹 관광지에 대한 공동 홍보와 교류가 추진될 것으로 보인다. 경기도는 양국에서 열리는 트래킹 대회 우승자가 각국을 방문해 융프라우와 DMZ 코스를 걸어보거나, 각국의 코스를 공유해 트래킹 대회를 개최하는 방안 등을 스위스에 제안했다.
2018-02-26 장 재원
지난 20일 장 자크 요스(Jean Jacques Joss) 한국-스위스 협회장이 파주 캠프 그리브스를 방문한데 이어 다음달 초 스위스 리기산(Mt. Rigi) 마케팅 담당자가 DMZ 파주 생태탐방로를 방문, 경기도와 스위스 간 트레킹 관광지에 대한 공동 홍보와 교류가 추진될 것으로 보인다.
스위스 관계자의 잇따른 방문은 지난해 11월 경기도의 DMZ 트래킹 코스 교류·홍보 제안을 통해 이뤄진 것으로 경기도는 양국에서 열리는 트래킹 대회 우승자가 각국을 방문해 융프라우와 DMZ 코스를 걸어보거나, 각국의 코스를 공유해 트래킹 대회를 개최하는 방안 등을 스위스에 제안했다.
도는 리기산과 제주 올레길―스위스 체르마트 호수길 간 우정의 길 협약과 같이 자매결연을 통한 공동 마케팅 방안을 검토할 계획으로 “연이은 방문으로 스위스와의 공동 홍보에 속도가 붙고 있다”면서 “DMZ의 생태와 트래킹 코스로서의 우수함을 세계에 알려 더 많은 관광객이 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위스는 알프스 산맥에 위치한 국가로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세계적으로 유명한 하이킹 관광대국이며 리기산은 스위스 중부에 위치해 ‘산의 여왕’으로 불리는 1,798m 높이의 산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하이킹 코스로 알려져 있다.
ROADPRESS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