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청양군 합천초, 건강걷기 365 호응도 높아
- 매달 챌린지에 맞춰 운동장 걷기 진행 - 전교생 대상 갤럭시핏2 지원
2022-04-14 김강수 기자
충남 청양군 합천초(교장 최점미)가 전교생을 대상으로 등교일마다 건강걷기 365를 실시하고 있다.
건강걷기 365는 코로나19로 학생들의 활동량 감소로 인한 체력저하 및 비만예방을 위해 시작됐다.
학생들은 아침에 등교하면 그달의 챌린지에 따라 목적 달성을 위해 서로를 격려하면서 운동장 걷기 '걷쥬'에 참여한다. 4월의 경우 트랙을 따라 운동장 3번 돌기가 미션이다.
합천초 학생들은 건강걷기 365와 더불어 충청남도체육회에서 주관하는 '걷쥬앱' 활동에도 참여하고 있다. 합천초는 걷기 활성화를 위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갤럭시핏2를 지원할 예정이다.
합천초 건강걷기는 건강up을 위한 일상걷기, 안전up을 위한 체육활동전 걷기, 라인up(비만예방)을 위한 아침걷기, 소통up을 위한 함께걷기 등으로 추진하고 있다.
건강걷기 365에 참여하는 6학년 학생들은 선생님, 친구들, 동생들과 함께 걷기운동에 참여해보니 재미있고 건강해지는 느낌이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점미 합천초 교장은 "코로나19로 활동량이 줄어든 학생들이 매일 즐겁게 걸으며 건강하고 활기찬 학교생활을 했으면 좋겠다" 며 "함께 걸으며 즐거움을 알아가는 학생들에게 행복과 희망 꿈을 일깨워 주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