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편백숲 우드랜드 힐링공간으로 새 단장

- 억불산 자락 100ha 편백나무 숲 - 다시 찾고, 보고, 힐링하는 우드랜드 목표

2022-02-09     김강수 기자
장흥군,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장흥군 제공

장흥군(군수 정종순)이 올해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를 새 단장한다.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는 장흥읍 억불산 자락 100ha에 40년생 이상의 아름드리 편백나무 숲 속에 위치해 있으며, 목재문화체험관, 목공 및 생태건축 체험장, 숲 치유의 장, 말레길 등이 조성되어 있다.

목재문화체험관에는 전시와 체험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전시관에는 숲과 나무에 관한 내용을, 체험관에는 목재문화 전반에 관한 내용을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다.

장흥군, 편백숲 우드랜드. 장흥군 제공

장흥군은 올해 ‘다시 찾고, 보고, 힐링하는 우드랜드’를 목표로 생태건축체험장, 말레길, 치유의 숲 시설을 보완하고 향기숲을 새롭게 조성한다.

생태건축체험장은 우드랜드를 찾는 관광객이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숙박동을 비롯한 노후된 시설물을 보완하고 3.8㎞ 말레길은 훼손된 곳을 보수하여 쾌적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치유의 숲은 활력증진, 힐링공간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시설물 확충에 나선다.

친절한 손님맞이를 위해 45명의 서비스 도우미도 선발할 예정이다. 서비스 도우미는 밝은 미소로 우드랜드를 찾는 관광객에게 품격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우드랜드 산림자원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게 된다.

장흥군 관계자는 “방문객들이 우드랜드 자연 속에서 일상의 고단함을 녹일 수 있도록 서비스와 서설물 편의를 높이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안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