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 여행 전문 뉴스채널 및 월간지 로드프레스(대표 오택준)의 두 번째 길 여행 세미나가 열린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PCT의 준비과정과 각 구간에서의 특징, 백패킹을 통한 장거리 트레일 하이킹에 도전하는 마음가짐과 준비물 등을 김희남씨가 꼼꼼히 작성한 기록과 촬영한 동영상을 토대로 생생히 풀어낼 예정이다.



길 여행 전문 뉴스채널 및 월간지 로드프레스(대표 오택준)의 두 번째 길 여행 세미나가 열린다.

지난 1회 세미나에서 산티아고 순례길과 2년간의 전세계 여행을 최한수씨, 황민아씨와 함께 들려준 로드프레스는 이번 2회에서는 PCT(Pacific Crest Trail)를 완주한 '기록하는 하이커' 김희남씨를 모시고 3시간에 걸쳐 세미나를 열 계획이다.

<하이커 김희남씨가 PCT를 걷고 있다. 사진 : 김희남>


PCT는 미국을 대표하는 3대 트레일 중 하나로 4,300km에 이르는 거리를 자랑하는 코스이다. 멕시코 국경에서 캐나다 국경까지 미 대륙을 종으로 횡단하는 장거리 트레일로 우리나라에는 영화 '와일드(wild)' 및 다큐멘터리 '순례' 등을 통해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최초 완주자가 (현재까지 확인된 바로는) 2015년에 나왔으며 김희남씨는 당시 김광수, 윤은중, 양희종씨와 함께 2015년 완주자로 이름을 올린 하이커이다. 최근에는 라는 책을 출간, 예비 PCT 하이커들의 길잡이이자 도우미로 나서기도 했다.

<하이킹 중 캘리포니아 중부에서 본 환상적 풍경 - 사진 : 김희남>


특히 이번 세미나는 PCT의 준비과정과 각 구간에서의 특징, 백패킹을 통한 장거리 트레일 하이킹에 도전하는 마음가짐과 준비물 등을 김희남씨가 꼼꼼히 작성한 기록과 촬영한 동영상을 토대로 생생히 풀어낼 예정이다.

세미나는 3월 3일 토요일 14시 00분 ~ 17시 00분까지 진행되며 장소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22길 14 중유빌딩 IFA이다. 참가를 원하는 분은 온오프믹스(http://onoffmix.com/event/127857)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로드프레스 오택준 대표는 "PCT를 준비중인 예비 하이커분들에게는 반드시 필요한 자리가 될 것이라 보인다"며 "꼭 PCT가 아니더라도 산티아고 순례길, CDT, 백두대간 트레일 등 장거리 트레일, 백패킹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신 이나 다양한 길 여행에 대한 관심이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자세한 문의는 webmaster@roadpress.net이나 010-2602-012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로드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