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는?12월?20일?제4대?이사장으로?홍석하씨가?취임했다고?밝혔다. 앞으로?3년?동안?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를?책임지게?된?홍석하?신임?이사장은?1985년?한국최초의?한국?남극?관측?탐험대?대장으로?남극조약?가입에?기여했으며?사단법인?백두대간진흥회를?설립하고?회장을?역임한?바?있다.이번 취임으로 홍석하 신임 이사장은? 12월 20일부터 3년동안의 임기를 시작하게 되며 한국의 등산, 트레킹 문화확산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는 12월 20일 제4대 이사장으로 홍석하씨가 취임했다고 밝혔다.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는 「산림문화·휴양에 관한 법률」 제27조의2에 의하여 건전한 등산·트레킹문화의 확산과 발전을 위한 교육·홍보사업과 지속가능한 등산·트레킹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등을 체계적으로 수행하여 국민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등산·트레킹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또한 등산트레킹 교육·홍보사업과 숲길 조성 및 관리, 국립산악박물관과 (가칭)국립등산학교 설립 및 운영관리를 맡아 건전한 산림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고 있다.
앞으로 3년 동안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를 책임지게 된 홍석하 신임 이사장은 1985년 한국최초의 한국 남극 관측 탐험대 대장으로 남극조약 가입에 기여했으며 사단법인 백두대간진흥회를 설립하고 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이번 취임으로 홍석하 신임 이사장은 12월 20일부터 3년동안의 임기를 시작하게 되며 한국의 등산, 트레킹 문화확산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ROADPRESS NEW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