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에서는 불갑산을 비롯한 주요 등산로 및 임도에 등산 종합안내도, 관망도, 망원경, 정자, 이정표, 등의자, 간이 테이블, 등 총 73개 편의시설을 설치하여 쾌적한 주민의 휴식공간으로 조성한 바 있으며 1억 2천만원을 투자하여 태청산, 장암산 등 임도구간에 단풍나무 1,500그루를 식재하였다.?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관내 임도 및 등산로 주변에 단풍나무를 대대적으로 심어 100년 대계의 군민이 행복한 숲길 조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군에서는 불갑산을 비롯한 주요 등산로 및 임도에 등산 종합안내도, 관망도, 망원경, 정자, 이정표, 등의자, 간이 테이블, 등 총 73개 편의시설을 설치하여 쾌적한 주민의 휴식공간으로 조성한 바 있으며, 군민을 위한 행복숲길 조성의 100년 대계 일환으로 1억 2천만원을 투자하여 태청산, 장암산 등 임도구간에 단풍나무 1,500그루를 식재하였다.
단풍나무는 주로 11월 중순부터 아름다움 색상으로 온 산을 물들이는데 군에서는 우선 태청산, 장암산, 불갑산에 단풍나무를 집중 식재하여 가을이 되면 군민들이 다른 지역으로 가지 않더라도 관내 산지를 등산하면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군 담당자는 "2018년에도 5천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하여 불갑산 등산로(불갑산 저수지 입구에서 구수재까지) 2.5km 구간에 단풍나무 보식과 식재를 통하여 아름다운 단풍나무 명품길을 조성해 나갈 예정"이라며 "가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계절마다 수려한 풍경을 자랑하는 군 내의 산에 많은 관심과 방문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ROADPRESS NEW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