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 상금 300만원 딱지치기 왕중왕 선발
- 비보이 공연, 근대놀이 5종 올림픽, SNS 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 준비
가족 나들이가 많은 요즘 경북 영주시 선비세상이 재미있는 이벤트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난 9월 3일 정식 개장한 영주시 선비세상은 대한민국 선비문화를 대표하는 복합문화체험공간으로 한옥·한복·한식·한지·한글·한음악 6가지 K문화를 기반으로 선비정신을 폭넓게 체험할 수 있는 한문화테마파크다.
영주시 선비세상은 오는 11월 12일 '제1회 딱지치기 왕중왕전'을 개최한다. 이번 딱지치기 대결은 남녀노소 누구나 왕중왕 타이틀 매치에 도전할 수 있다. 사전등록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딱지왕 도전권은 25,000원으로 왕중왕전 참가권은 물론 선비세상 입장권과 ARTGEE 공연도 관람할 수 있다. 현장등록 딱지왕 도전권은 10,000원이며 딱지치기 왕중왕전에만 참가할 수 있다.
딱지치기 도전자는 오전 10시부터 입장이 가능하며 11월 8일까지 사전등록을 통해 도전권을 구매한 경우 현장에서 영주사랑상품권 1만 원을 받을 수 있다. 딱지치기 왕중왕전은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며 총 상금 300만 원을 놓고 치열한 대결이 벌어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현장 투표로 선정되는 이쁜이 딱지 공모전과 SNS 사진 이벤트 등도 준비돼 있다.
또한 선비세상에는 딱지치기 왕중왕전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가 마련돼 있다. 선비세상 테마파크에서는 영주의 선비 문화를 다양한 테마로 경험할 수 있으며 한음악당에서는 세계 비보이 대회 퍼포먼스 준우승에 빛나는 ARTGEE의 특별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총 상금 300만 원이 걸려 있는 근대놀이 5종 올림픽은 근대놀이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퓨전 야외 놀이로 체험을 넘어 상금까지 가져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대중교통을 통해 영주시에 도착했다면 여행자 안심 택시를 추천한다. 선비세상뿐만 아니라 무섬마을, 소수서원 등 여러 관광지를 좀 더 편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으며 2시간 이상 이용 시 1시간당 1만 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행사 관련 궁금한 점은 영주시 선비세상(070-8802-7145~7)을 통해 문의할 수 있고 딱지치기 왕중왕전 사전등록 및 도전권은 트래블테라피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