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 한달 간 20만보 걷기, 이틀간 2만보 걸으면 안심식당 할인쿠폰 제공
- 우리 동네 걷기 좋은 길 알리기 공모전 운영
광주시가 가을을 맞아 시민들의 신체활동 증진을 위한 다양한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10월 매일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기간 내 20만 보(1일 최대 8천보)를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상품을 지급한다.
이틀 동안 2만 보(1일 최대 1만보)를 걸으면 지역 내 안심식당(보건소 지정 7곳)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안심식당 마일이지 챌린지’도 운영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스마트폰에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하고 광주시 공식 커뮤니티인 ‘광주시 워킹투게더’에 가입한 후 10월 챌린지 ‘예약하기’ 또는 ‘참여하기’를 누르시면 참여가능 하다.
오는 10월 11일부터 11월 4일까지는 ‘우리 동네 걷기 좋은 길 알리기’ 공모전을 운영한다.
공모전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 커뮤니티 ‘광주시 워킹투데이’에 가입 후 게시판에 사진을 첨부한 게시글을 작성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좋은 길로 선정되면 온누리상품권 등 상품이 지급되며,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워킹투데이’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광주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걷기 챌린지를 통해 소소한 즐거움을 느끼며 건강을 지키는 좋은 습관을 실천해 지역사회에 건강한 걷기 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키워드
#광주시 #걷기챌린지 #걷기좋은길알리기공모전 #워크온 #광주시워킹투데이 #온누리상품권 #광주시걷기길 #광주시걷기좋은길 #광주시걷기명소 #광주시건강걷기 #광주시걷기운동 #광주시워킹 #광주시걷기프로그램 #걷기운동 #걷기습관 #걷기목적 #걷기프로그램 #걷기활동 #걷기이벤트 #걷기명소
김강수 기자
kks@odis.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