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 25일부터 9월 7일까지 주 1회 총 20회 진행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이 내 동네 내 친구와 함께 하는 건강걷기교실을 운영한다.
생활터 및 마을 둘레길을 활용해 건강한 행동 변화를 위해 마련된 건강걷기교실은 단촌면 하화1리 외 19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4월 25일부터 9월 7일까지 주 1회 총 20회 동안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방역방침을 준수하며 야외 및 실내에서 건강 걷기, 건강 체조 교육을 실시한다.
전문 인력을 활용해 영양·비만 교육, 금연·절주 교육 등 건강증진교실도 함께 운영하여 주민들의 프로그램 만족도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또한, 사전·사후 기초 건강검사를 통해 건강개선 우수자 및 주민주도 걷기 우수마을을 대상으로 인센티브를 제공해 프로그램 참여율 및 걷기 실천율을 높일 계획이며, 마을 대표자를 선정해 주민주도 걷기운동 생활화로 주민 건강수준을 개선할 예정이다.
한편, 의성군에는 마을마다 다양한 길이 조성돼 있으며 특히 남대천과 구봉공원 내 둘레길에는 무장애 데크로드와 경관조명이 설치돼 있어 주간은 물론 야간에도 편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주민주도의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을 체계적이며 지속적으로 추진해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의성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키워드
#경북의성군 #의성군걷기운동 #건강걷기 #건강걷기교실 #마을둘레길 #건강체조 #건강증진교실 #걷기프로그램 #걷기이벤트 #걷기행사 #의성군걷기길 #의성군산책길 #의성군트레킹 #의성군걷기이벤트 #의성군걷기교실 #걷기 #산책 #트레킹 #트레일 #걷기효과
김강수 기자
kks@odis.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