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침활동 시간 활용, 선생님과 함께 걸으며 건강 증진
충남 보령시 미산초등학교(교장 박윤제)가 아침활동 시간을 활용하여 건강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미산초등학교는 건강걷기 365 운동과 연계하여 학교스포츠클럽 1교 1운동 종목을 ‘걷기’로 지정하여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아침활동 시간에 체육담당교사와 함께 걷기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모바일 걷기 앱 ‘걷쥬’에 있는 보령교육지원청 커뮤티니에 가입하여 걸음수를 측정하는 프로그램에도 참여 중이다.
2학년 유은경 학생은 “아침에 학교에 와서 선생님들과 함께 학교 운동장을 걸으니 하루를 상쾌하게 시작할 수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6학년 임용재 학생은 “요즘 걷는 일이 많이 없는데, 이렇게 시간을 정해서 걷고, 앱을 통해 나의 하루 걸음수를 확인하게 되니, 더 열심히 걷게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박윤제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야외활동이 많이 위축되고 학생들 또한 활동량이 줄어들어 걱정이었는데 ‘걷쥬’ 프로그램에 참여한다니 잘 된 일인 것 같다. 시간이 되면 학생들 스스로 운동장에 나와 많이 뛰고, 걸으며 건강한 학교생활이 되도록 꾸준히 노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키워드
#보령시 #미산초등학교 #건강걷기 #건강걷기365운동 #모바일걷기앱 #걷쥬 #걷기앱 #걷기운동 #걷기효과 #걷기활동 #걸음수측정 #학교걷기활동 #학교스포츠클럽1교1운동 #보령교육지원청 #아침걷기 #보령걷기길 #보령산책길 #걷기프로그램 #걷기활성화 #걷기생활
김강수 기자
kks@odis.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