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상 속 걷기 실천으로 치매 예방 및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
전북 임실군(군수 심민)이 일상 속 ‘걷기’ 실천으로 치매를 예방하고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2022년 임실군민 비대면 치매극복 걷기대회’를 진행한다.
치매극복 걷기대회는 일반 대중의 치매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치매에 대한 편견을 불식시켜 치매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 형성 및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임실군 치매안심센터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비대면 치매 극복 걷기대회를 진행하여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일상 속 걷기를 실천하고, 치매 예방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걷기대회는 임실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하고 임실군 커뮤니티에 가입한 후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르면 된다.
챌린지 참여 신청은 4월 24일까지이며, 챌린지 기간은 4월 11일부터 24일까지이다. 챌린지 기간 동안 5만 보를 달성한 선착순 200명에게는 임실사랑상품권 2만 원권이 지급된다.
심민 임실군수는 “2022년 비대면 치매 극복 걷기대회를 통하여 지역 주민들이 건강을 지키고, 치매 예방도 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치매 친화적 지역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키워드
#전북임실군 #임실군 #임실군걷기대회 #임실군치매극복 #치매극복걷기대회 #걷기대회 #걷기챌린지 #걷기행사 #걷기이벤트 #치매예방 #걷기운동 #걷기효과 #걷기실천 #걷기일상 #임실군트레킹 #임실굳걷기길 #임실군산책길 #트레킹 #트레일 #걷기
김강수 기자
kks@odis.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