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 실천 및 치매 인식 개선
장흥군(군수 정종순)이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여 치매를 극복하고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장흥군 온라인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진행한다.
걷기는 뇌신경을 자극하고 혈액 순환을 증가시켜 인지기능 향상은 물론, 건강한 신체 활동에 큰 도움이 된다. 이에 장흥군은 봄을 맞아 치매 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고, 치매 극복의 희망을 전하기 위해 걷기행사를 마련했다.
4월 6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걷기행사는 모바일 앱 '워크온'을 통해 10일 동안 7만 보를 걷는 것이 목표이다.
장흥군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스마트폰에 모바일 앱 ‘워크온’을 설치하고 장흥군 공식 커뮤니티 ‘흥(興)따라 강따라 걷기’에 실명으로 가입,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른 뒤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챌린지 기간 동안 7만 보를 달성한 군민 중 선착순 500명에게 5,000원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4월 6일부터 20일까지 워크온 장흥군 커뮤니티 게시판에 치매극복 4행시 짓기와 걷기 참여 후기 작성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자 중 각 30명을 선정하여 모바일 상품권 5,000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장흥군보건소 홈페이지 및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장흥군보건소 홈페이지 바로가기
장흥군 치매안심센터 : 061-860-6498
관련기사
키워드
#장흥군 #장흥군걷기 #장흥군보건소 #장흥군치매안심센터 #모바일걷기앱 #워크온 #흥따라강따라걷기 #걷기챌린지 #걷기대회 #걷기이벤트 #걷기행사 #걷기운동 #걷기효과 #걷기치매 #치매예방 #장흥군걷기길 #장흥군산책길 #장흥군트레킹 #장흥군둘레길
김강수 기자
kks@odis.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