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 1일부터 30일까지 30일간 20만보 걷기 목표
청주시(시장 한범덕)가 봄맞이 비대면 ‘초록새싹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이번 걷기 챌린지는 새싹이 돋아나듯 겨우내 움츠렸던 몸과 마음을 펼쳐보자는 취지에서 마련됐으며 모바일 앱 '워크온'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챌린지는 걷다가 새싹 사진을 게시판에 올리고 목표 걸음수인 20만 보를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600명에게 모바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주시민은 스마트폰에 걷기앱 '워크온'을 설치하고 회원가입한 후 본인이 거주하는 커뮤니티(상당구, 서원구, 흥덕구, 청원구 중 1개 선택)에 가입하면 이번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은 실시간 걸음수 측정은 물론 순위비교, 이벤트 등을 통해 이용자들이 즐겁게 걸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플랫폼으로 많은 지자체의 걷기 챌린지에 활용되고 있다.
청주시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급격히 감소한 신체활동량을 늘리고, 건강한 걷기 습관형성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안전하고 건강한 걷기를 실천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키워드
#청주시 #초록새싹걷기챌린지 #걷기챌린지 #걷기이벤트 #걷기대회 #걷기미션 #새싹사진 #워크온 #걷기앱 #청주걷기길 #청주산책길 #걷기운동 #걷기생활 #걷기실천 #청주걷기여행 #청주도보여행 #걷기보상 #걷기효과
김강수 기자
kks@odis.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