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월 28일부터 6월 30일까지 3가지 목표 중 선택

옹진군, 밧지름 해변. 옹진군 제공
옹진군, 밧지름 해변. 옹진군 제공

인천시 옹진군(군수 장정민)이 군민의 건강증진 및 건강생활 향상을 위해 옹진군민 걷기실천 챌린지, ‘걷기 프로젝트123!’를 운영한다.

'걷기 프로젝트 123!'은 3월 28일(월)부터 6월 30일까지 95일간 모바일 앱, '워크온' 을 통해 진행된다.

걷기실천 챌린지는 정해진 3가지 목표 중 실천 가능한 목표 걸음을 선택하여 걸으면 된다. 걷기왕1그룹은 1일 10,000보 총 70만 보, 걷기왕2그룹은 1일 7,000보, 총 49만 보, 걷기왕3그룹은 1일 4,000보, 총 28만 보가 목표이다. 

옹진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스마트폰에 '워크온'을 설치하고 옹진군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 후 세 가지 목표 중 하나를 선택해서 걸으면 된다. 워크온 옹진군 커뮤니티에서 3월 21일부터 사전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옹진군은 목표를 달성한 각 그룹별 상위권자 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걷기 챌린지를 통해 아름다운 섬으로 이뤄진 옹진군의 경치를 마음껏 즐기며 걸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워크온' 앱은 실시간 걸음수 측정은 물론 참여자 걸음수 비교, 이벤트 등 걷기 활동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돕는 모바일 플랫폼으로 전국 여러 지차제에서 활용되고 있다.

옹진군 관계자는 “이번 챌린지의 경우 걸음수가 높은 대상자들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기존의 방식이 아닌 각 그룹별 도전을 통해 더 많은 대상자들에게 혜택을 주고자 기획됐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로드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