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월 20일부터 31일까지 10만 보 목표
진천군(군수 송기섭)이 걷기 운동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 앱을 활용한 '우리동네 한바퀴 뚜벅뚜벅 3월 챌린지'를 운영한다.
'우리동네 한바퀴 뚜벅뚜벅(Do Walk, Do Walk)’사업은 비대면 운동을 통한 군민의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언택트 걷기 운동 사업이다.
3월 20일부터 31일까지 12일간 진행되는 3월 걷기 챌린지는 목표 걸음 수 누적 10만 보이며, 무리한 운동을 예방하기 위해 걸음수는 1일 최대 8,500보로 제한된다.
챌린지 참여를 희망하는 진천군민은 스마트폰에 '워크온' 앱을 설치하고 '진천군 뚜벅뚜벅' 커뮤니티에 가입한 후 3월 챌린지를 신청한 다음 꾸준히 걸으면 된다.
10만보를 달성하면 응모권을 받을 수 있는데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5천 원권 모바일 커피쿠폰이 제공된다.
한편, 모바일 앱 '워크온'은 실시간 걸음수 측정은 물론 참여자들의 랭킹 확인 등 즐거운 걷기 활동을 돕는 걷기 플랫폼으로 전국 지차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다.
진천군 관계자는 “걷기 챌린지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목표 달성의 성취감도 느끼고 신체활동을 증진시켜 코로나19로 축적된 스트레스와 우울감 등을 해소하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관련기사
키워드
#진천군 #걷기이벤트 #걷기행사 #걷기챌린지 #걷기운동 #걷기앱 #워크온 #걷기길 #진천군걷기 #걷기목표 #진천군트레킹 #트레킹 #하이킹 #트레일 #도보 #걷기 #걸음수측정 #걷기어플리케이션
김강수 기자
kks@odis.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