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킹 전도사' 김섬주와 함께 ESG 여행 캠페인
- 치악산 둘레길부터 숨겨진 명소까지 탐방
온라인 여행상품 중개 플랫폼 투어비스가 ESG 여행 캠페인 '김섬주의 지구지킴 프로젝트' 운영한다.
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뜻하는 것으로 보통 ESG 여행은 자연과 지역을 위한 친환경 착한 여행을 의미한다.
이번 지구지킴 프로젝트는 투어비스의 유명 인사와 함께하는 테마 여행 상품인 '셀럽투어'와 친환경 여행을 더한 콘셉트로 플로깅(조깅하며 쓰레기 줍는 운동)을 하며 국내 1호 하이킹 에반젤리스트 김섬주의 노하우를 들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에서 김섬주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스트레칭팁, 마운틴테라피 프로그램 등 하이킹 노하우를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여행은 '우리도 힐링, 지구도 힐링'이라는 주제로 3월부터 12월까지 총 10회,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정기적으로 진행한다.
1~6회차는 원주 치악산 둘레길 11개 구간으로 치악산 둘레길은 도로와 포장길이 거의 없어 걷기에 부담이 적고 나무 사이로 기암괴석과 맑은 물이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풍광을 볼 수 있어 하이킹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1인 2만 원이며 왕복버스비용과 점심 도시락, 입장료, 여행자보험 등이 포함되어 있다.
참여자들은 대나무집게, 생분해 봉투 등이 포함된 플로깅 키트와 투어비스 7%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참여 신청은 매월 첫 주 월요일부터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투어비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상화 투어비스 사업개발본부 본부장은 "작은 실천으로 지속가능한 여행을 만들기 위한 ESG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일상 속에서 환경문제를 변화시킬 수 있는 친환경 생활에 동참하고 힐링을 더한 상품을 기획해 여행 소비의 긍정적인 순환 구조를 만들 예정"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