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음성군보건소(소장 전병태)가 모바일 걷기 앱을 활용한 “하루 만 보 건강걷기”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군민의 건강생활 실천과 일상 속 걷기 운동 활성화를 위해 시행되는 이번 챌린지는 5월 13일까지 2달간 운영된다.
참가자의 꾸준한 걷기 생활 실천을 위해 챌린지 기간 내 하루 걸음 수를 1만 보로 제한하고, 목표 기간 내에 45만 보를 성공한 300명을 선정해 인센티브형 홍보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마트폰을 소지한 음성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서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 접속 후 '워크온'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음성군 하루만보걷기'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 후 챌린지 화면에서 참여하기를 선택하면 된다.
모바일 앱 워크온은 실시간 걸음 수 측정은 물론 다른 사람과 순위 비교, 이벤트 등 다양한 방식으로 즐겁게 걸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플랫폼이다. 전국 여러 지자체에서 이 앱을 활용해 걷기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전병태 음성군보건소장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지난해부터 외부활동이 제한되고, 신체 활동량이 급격히 감소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걷기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코로나 19로 인해 감염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지역주민의 안전을 위해 개인 간 거리를 둔 걷기활동을 권장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키워드
#충북음성 #음성군 #모바일걷기앱 #워크온 #걷기이벤트 #걷기챌린지 #걷기행사 #걷기대회 #비대면걷기 #음성걷기길 #음성산책길 #음성산책코스 #음성걷기코스 #걷기여행 #도보여행 #음성군트레킹 #트레일 #하이킹
김강수 기자
kks@odis.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