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월 18일까지 주민 아이디어 접수, 총 상금 100만원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 수변데크길 조감도. 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 수변데크길 조감도. 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석촌호수(동호) 수변데크길 조성을 위한 주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석촌호수는 서울 유일의 도심 속 호수공원으로, 송파대로를 기준으로 서호와 동호로 나누어져 있으며, 한 바퀴를 도는 동안 롯데월드어드벤처, 카페거리, 방이동먹자골목 등 다양한 풍경을 만나볼 수 있어 주민들에게 힐링과 다채로운 문화 체험을 제공하는 송파구의 허브이다.

이번 공모사업은 자연과 문화, 사람이 어우러지는 석촌호수의 특색을 잘 살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반영하여 보다 주민친화적이고 문화적인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추진된 사업으로 석촌호수 공간활용, 디자인, 주변 연계방안 등 수변데크길을 위한 아이디어라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국민 누구나 지역과 연령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공모 기간은 3월 18일 18시까지이다. 자세한 사항 및 지원양식은 송파구청 홈페이지(www.songpa.go.kr) 하단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찾을 수 있다. 

당선작은 창의성(30%), 시행가능성(30%), 주제적합성(20%), 완성도(20%)를 기준으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오는 4월 중 구청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로 발표된다.  총 네 편의 우수제안에 대상(1), 우수상(1), 장려상(2)을 수여하며, 당선자들에게는 상장과 총 10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시상할 예정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석촌호수는 서울 유일의 자연호수로 매년 수백만 여 명이 방문하는 서울의 랜드마크이다. 동호 수변데크길이 주민의 아이디어를 통해 더 사랑받는 관광지로 거듭나고, 나아가 석촌호수가 국내 최고의 도심 속 수변도시가 될 수 있도록 장기적 관점으로 역량을 투입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로드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