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차 3월 31일까지 20만 보 이상 도전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모바일 걷기 앱을 통한 비대면 걷기 운동 '다 같이 돌자, 동해 한 바퀴' 정기 챌린지를 시행한다.
3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통해 동해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3월 챌린지는 한 달에 20만 보, 25만 보, 30만 보를 달성한 동해시민에게 KF94 마스크, 종량제봉투(20L), 생활위생용품(칫솔)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동해시는 최소 5천 보 이상 걸어야 적립되는 마일리지 챌린지를 비롯해 월별 다양한 건강 걷기 챌린지를 운영할 예정이다.
스마트폰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 및 회원가입 후 '걷고 싶은 도시 동해시' 커뮤니티를 선택해 챌린지에 참여하기를 누른 후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워크온 동해시 커뮤니티에는 현재 5천 360명이 가입해 걷기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일상에서 걷기실천 활성화를 돕는 모바일 플랫폼 워크온은 같은 지역 내 사람들이 공동의 목표를 두고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으며, 실시간 걸음 수, 칼로리, 거리 등 개인의 활동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채시병 동해시 보건정책과장은 "시민들의 건강한 걷기 습관 형성을 위해 시민 다수가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걷기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키워드
#동해시 #다같이돌자동네한바퀴 #걷기챌린지 #걷기운동 #걷기실천 #걷기도전 #걷기행사 #걷고싶은도시 #동네걷기 #동네산책 #워크온 #걷기활동 #걷기여행 #도보여행 #트레킹 #트레일 #동해시걷기 #동해시트레킹 #걷기생활
김강수 기자
kks@odis.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