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걷기 챌린지로 건강도 챙기고 상품도 받고 ‘일석이조’
구례군(군수 김순호)이 생활 속 걷기 문화를 조성하고자 비대면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한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첫 번째 챌린지는 3월 1일부터 6월 8일까지 100일간 50만 보 달성을 목표로 진행되며, 1일 최대 7,000보까지 인정받을 수 있다. 50만 보 이상 달성한 참가자에게는 선착순으로 구례사랑상품권을 증정한다.
지난해 구례군 보건의료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줄어든 신체활동을 증진하고 생활 속 걷기 문화를 조성하고자 총 8회의 걷기 챌린지를 운영했다. 현재 워크온 구례군 공식 커뮤니티 가입자는 903명이며, 챌린지 누적 참여자 2,223명으로 군민들의 많은 참여와 호응을 이끌어냈다.
구례군은 올해도 일상 속에서 건강 생활 실천을 지속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챌린지와 인센티브 제공 등 군민들의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걷기 실천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걷기 챌린지는 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 워크온 앱을 설치하고 ‘구례군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 후,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걷기 챌린지 참여에 대한 사항은 구례군 보건의료원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워크온은 일상에서 걷기실천 활성화를 돕는 모바일 플랫폼으로 커뮤니티 기능을 통해 같은 지역 내 사람들이 공동의 목표를 두고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으며, 실시간 걸음 수, 칼로리, 거리 등 개인의 활동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구례군 관계자는 “군민 스스로 걷기를 생활화하여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건강한 걷기 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구례군 보건의료원 건강증진팀
문의 전화 : 061-780-2051, 20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