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매 인식개선 및 건강생활실천 위해 마련
- 월 별 챌린지 및 돌발 미션으로 참여 유도

옥천군, 온라인 걷기대회 포스터. 옥천군 제공
옥천군, 온라인 걷기대회 포스터. 옥천군 제공

옥천군(군수 김재종)이 지역주민의 치매 인식개선 및 건강생활실천을 위해 ‘2022년 기억 키움 건강 키움 온라인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2월 14일부터 12월 14일까지 10개월간 운영되는 이번 걷기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모바일 걷기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옥천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스마트폰에 모바일 걷기 플랫폼인 ‘워크온’ 앱을 설치하고 ‘옥천군보건소’ 커뮤니티에 가입 후 걷기활동 및 월 별 챌린지에 참여하여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군은 우리 동네 150만보 걷기 선착순 챌린지와 월 별 다양한 치매 인식개선 및 건강생활실천 챌린지를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워크온 ‘옥천군보건소’ 커뮤니티를 활용하여 온라인 치매 인식개선 및 건강생활실천 홍보·캠페인을 진행하고, 균형 잡힌 식사 인증 및 치매극복 4행시 짓기 등 돌발 미션을 제공하여 선착순 참여자에게 상품권을 지급하는 등 걷기 외 다양한 재미와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각 챌린지에 참여하여 미션을 성공한 사람에게는 선착순 또는 지정인원을 추첨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품으로 옥천사랑상품권을 차등 지급한다. 상품은 옥천군보건소 또는 치매안심센터에 방문하여 수령할 수 있다.

월 별 자세한 챌린지 및 미션은 옥천군보건소 및 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육혜수 옥천군 건강관리과장은“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제한되고 대인관계가 위축 된 요즘 걷기운동은 건강증진 및 정서관리에 큰 도움이 된다며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로드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