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ODIS와 포항나눔지역자활센터 MOU 체결
(주)ODIS와 포항나눔지역자활센터 MOU 체결

길 여행 전문 온라인 뉴스 '로드프레스'와 한국형 장거리 하이킹 프로그램인 '한국고갯길 여행(KHT TOUR)'를 운영하는 (주)ODIS(대표 오택준)는 21일 포항시에서 포항나눔지역자활센터(이사장 송애경)와 해파랑길 및 포항권역 도보여행을 위한 거점 및 서비스 협력 등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포항나눔지역자활센터는 관내 장애인 및 저소득층 등 사회적 약자의 자활을 돕는 기관으로 현재 카페와 식당을 운영중에 있으며 추후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시설을 통해 포항나눔지역자활센터에 속한 계층의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노력할 예정이다.

이번 MOU를 통해 (주)ODIS는 포항권역의 해파랑길 및 다양한 도보여행이 가능하도록 포항나눔지역자활센터를 통해 '거점'을 마련하여 짐배송, 할인혜택, 짐보관 등 걷기여행의 편의를 얻을 수 있도록 하고 포항나눔지역자활센터가 운영중인 카페 및 식당을 적극 활용하여 상생할 수 있는 여행 시스템을 마련, 여행상품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포항나눔지역자활센터의 다양한 시설들이 여행자의 거점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포항나눔지역자활센터의 다양한 시설들이 여행자의 거점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중장기적으로 지역 여행거점(여행자센터, 게스트하우스 등)을 확대하여 사회적 약자 계층의 자활능력을 증대시킬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관광산업 인프라 구축 관점에서 추진할 예정이며 포항지역의 로컬관광 활성화에도 협력하여 공동으로 로컬관광 상품 및 서비스를 발굴하고 기획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일자리 증대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 프로젝트에 관광 요소를 도입하여 협력, 진행하며 포항나눔지역자활센터를 시작으로 전국 지역자활센터와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하였다.

(주)ODIS와 포항나눔지역자활센터 MOU 체결
(주)ODIS와 포항나눔지역자활센터 MOU 체결

(주)ODIS 오택준 대표는 "길잇고 서비스를 기획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이 로컬에 거점을 구축하고 파트너를 섭외하여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다."며 "단순히 정보만 제공하는 플랫폼이 아니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다는 것을 이번 포항나눔지역자활센터와의 협력을 계기로 보여주겠다. 지역사회와 사회적약자, 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구조를 실증해보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포항나눔지역자활센터 송애경 이사장은 "관광사업 활성화에 포항나눔지역자활센터가 기여할 수 있다는 것과 이를 통해서 지역과 기업들과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는 점에서 매우 고무적"이라며 "실질적으로는 이번 협력을 통해서 자활근로에 참여하시는 분들의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만든다는 것에 대한 기대가 크다. 관광서비스라는 고도화된 업무의 경험으로 직무능력의 향상을 꾀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기대에 매우 설레인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로드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