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걷기여행자를 위한 앱 '길잇고'를 걷기여행 플랫폼으로 발전시킨다
- 강릉바우길을 모델로 강릉권역 대상, 체류형 도보여행 상품 개발 및 서비스 기획
- 걷기여행의 가장 불편한 부분인 이동과 짐 배송, 숙박 등을 해결할 수 있도록 고안
길 여행 전문 온라인 뉴스 로드프레스와 한국형 장거리 트레킹 프로그램인 한국고갯길여행(KHT)을 운영하는 (주)ODIS (대표 오택준)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주최한 [2021 강원형 뉴딜 특화분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ICT 스마트 관광’ 분야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2021 강원형 뉴딜 특화분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은 강원형 뉴딜 특화 3개 사업분야(디지털 헬스케어, 이모빌리티, ICT 스마트 관광)에 대해 각 지역별 특화 산업분야를 활용한 혁신적 아이디어로 지역 가치를 재발견하고 지속 가능한 사업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를 가진 사업체 및 예비 창업자를 발굴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전에서 (주)ODIS는 자사의 걷기여행자를 위한 걷기전문 어플리케이션 및 플랫폼 ‘길잇고’를 통해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각광받고 있는 도보여행(트레킹)을 강원도에서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하여 주목을 받았다.
이를 위해 (주)ODIS는 먼저 도보여행을 위한 디지털 서비스를 구축하여 지역 내 콘텐츠와 연동된 로컬기반 관광상품 개발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강원도내 유명 트레킹 코스인 ‘강릉바우길’을 운영, 관리하는 ‘사단법인 강릉바우길’과 함께 강릉권역을 대상으로 체류형 도보여행 상품을 개발 및 서비스 하기로 합의하였다.
이번 2021 강원형 뉴딜 특화분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에 선정된 사업체 및 예비창업자는 해당 사업의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 멘토링과 함께 BM 검증 및 역량강화를 위한 피칭데이에 참여하게 되고 최대 2,000만원까지의 사업화 자금을 차등 지원받게 된다.
이후 2차 검증과 데모데이를 통해 선발된 우수팀은 투자설명회 등에 참여하게 되며 하반기 제품/서비스를 출시하기 위한 홍보, 마케팅 등의 지원을 받는다.
이번 공모 당선을 통해 많은 이들이 불편함을 토로했던 각 지역의 둘레길 걷기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이며 걷는 이들은 더욱 ‘걷기’에 집중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역상생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주)ODIS의 오택준 대표는 “중요한 것은 현재 도보여행자들이 장거리 도보여행을 즐기는데 있어 가장 불편한 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그것을 해결해 줄 수 있는 방안을 찾아 제시하는 것”이라며 “이번 공모 선정을 통해 강원도를 가장 스마트하게 도보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전국의 수 많은 도보여행길을 대상으로 여행의 준비에서부터 완주까지, 그 패러다임을 바꾸는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 포부를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