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망사고사례 등을 통해 겨울철 등산에 대한 경각심과 위험성, 사전 준비등 당부
- 급격히 늘어가는 등산 마니아들, '등린이'를 위한 기본적 정보도 담아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 국립등산학교(교장 안중국)는 지난 21일, 본격 겨울 산행 시즌을 맞아 겨울 안전산행시리즈 동영상을 2편 제작해 선보였다. 동영상 등 다양한 자료를 통해 산악인들의 안전사고 예방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해당 동영상은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었다.

1편은 "선자령 저체온증 사망사고의 교훈"으로 2013년 선자령에서 발생한 노부부의 조난 사망 사고 사례를 통해 급격한 기온하강에 이어 찾아오는 위험인 저체온증에 대한 부분을 설명하고 위험한 상황에 대비하기위한 긴급 쉘터 등을 이용한 대처법 등을 안내했다. 

2편은 '레이어링 시스템'으로 옷을 겹쳐입는 방법을 통해 체온 유지와 급변하는 산악지형의 날씨 변화에 따른 효과적인 대처법 등을 다루고 있다.

해당 영상은 1편은 https://youtu.be/TuYn82ykO5s ,

2편은 https://youtu.be/wLhjDTJYlto 의 주소를 통해 볼 수 있다.

또한 채널에서는 최근 급격하게 늘어가는 등산 마니아들 중 젊은 층을 이르는 말인 '등린이'들을 위한 "왕초보 등린이 탈출기! 아웃도어 에듀캠프" 영상을 시리즈로 연재할 예정이다. 현재 첫 번째 에피소드가 업로드 되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영상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고자 하는 이는 유튜브에서 "국립등산학교"를 치면 해당 영상을 볼 수 있으며 채널 추가 등도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로드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