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철저한 개인방역 준수 및 발열체크 등 관리
- 7월 진안행사 이후 4개월만에 열리는 올해 마지막 행사
길 여행 전문 온라인 뉴스 로드프레스(대표 오택준)가 기획, 진행하는 트레킹 행사인 '한국고갯길 투어 (KHT TOUR)'가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긴 휴지기를 끝내고 4개월만에 다시 재개된다.
11월 14~15일 1박 2일간 열리는 제 24회 한국고갯길 투어 (KHT TOUR) in 울산 영남알프스 행사는 작년 동시기에도 열린 행사로 뜨거운 관심속에 마감된 바 있다.
영남알프스는 울산광역시 울주군과 밀양시 산내면, 청도군 운문면을 아우르는 고산지대로 가지산, 운문산, 천황산(재약산), 신불산, 영축산, 간월산, 배내봉 등 1,000m를 넘거나 그에 준하는 산들이 병풍처럼 이어진 환상적인 트레킹 코스로 유명하다.
특히 주요 산들을 이으며 흐드러진 억새를 감상할 수 있는 하늘 억새길은 영남알프스를 대표하는 트레킹 루트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제 24회 한국고갯길 투어 (KHT TOUR) in 울산 영남알프스 행사 또한 배내고개를 출발하여 능동산, 천황산 방면으로 진입하게 되며 들살이 오토캠핑장에서 야영, 다음 날 신불산과 간월산, 배내봉을 지나 배내고개로 원점회귀하게 된다. 14일 자정, 서울역을 출발하여 사당역, 수원역을 지나 배내고개까지 가는 리무진 버스를 운행한다.
지난 8월, 코로나로 취소된 제 3차 해남 트레킹 마니아를 위한 트레킹 팸투어는 이번에 참가인원을 30명에서 60명으로 늘려 새롭게 진행한다. 1일차는 오소재 쉼터에서 두륜산의 세 봉우리를 지나 대흥사로 내려오게 되며 2일차는 해남 달마고도 17.74km를 완주(원점회귀형)하게 된다. 3일차는 땅끝해안산책로를 가볍게 걸으며 마무리한다.
서울역, 사당역, 수원역, 대전역을 거치는 왕복 리무진 버스와 2박 (3인 1실 객실 및 백패킹 캠핑장)의 숙박을 지원한다. 전 일정 리무진 버스가 동행한다.
행사 내용은 등산앱 램블러의 아웃도어 이벤트 전문 플랫폼인 '소풍(https://sopoong.ramblr.com/web/event/view/29)'페이지를 통해 확인, 신청할 수 있다.
로드프레스 오택준 대표는 "오래간만에 열리는 한국고갯길 행사를 통해 그동안 많은 분들의 기다림을 해소시켜드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많은 준비를 통해 2020년 한국고갯길 행사의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