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By

광고문의

‘2017 생태관광 및 지속가능관광 국제컨퍼런스’ 안산에서 개최

안산시(시장 제종길)에서 지난 2015년부터 공들여 준비해 온 “ESTC 2017 & 생태관광 박람회”가 9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성대한 막을 올린다.

ESTC는 지속 가능한 관광을 둘러싼 여러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사회 및 생태관광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전 세계 생태관광 분야의 전문가들이 한데 모이는 세계 생태관광분야 최고 권위의 행사로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한다.

그동안 주로 미국을 비롯한 중남미 국가에서 개최됐으며아시아지역 개최는 안산이 최초이다특히올해는 UN이 지정한 「지속가능 관광의 해」이자 브라질 리우선언 25주년, UN 세계생태관광의 해 15주년 등 행사의 상징성과 효과성이 더욱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산시는 민선6기 출범이후 안산의 지속가능 발전을 위해 숲의 도시” 조성세계적인 해양생태 관광도시 조성 등의 비전을 세우고 지난 3년간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행사 3일 차에는 6개 코스의 필드투어(대송습지 자전거 투어대부해솔길 트레킹풍도국립생태원, DMZ 안보관광경기도 대표 관광지)가 진행되어 국내외 참가자들에게 안산은 물론대한민국 대표 생태관광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행사장인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전시관 및 야외광장에서는 참가비 부담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생태관광 박람회가 펼쳐진다.

총 100여 개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생태관광박람회는 희귀어종 민물고기 전시를 비롯한 다양한 생태관광 체험 및 전시관로컬푸드 체험·자원재활용 도시텃밭 전시 등 도시농업을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도시농업 한마당과 안산향토관광음식전·전국 팔도 향토관광 음식전·떡매치기 행사 등이 열리는 한국음식문화 체험관이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안산시는 이번 생태관광 박람회가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이색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즐거운 추억은 물론환경·생태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생태체험 학습관이 될 것으로 자신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ESTC 사무국 전화(031-481-3922~5)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OADPRESS NEWS
기사출처 : 안산시청

홈페이지: http://www.iansan.net/

 


댓글은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