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By

광고문의

홍성군, 전국에 모범적인 등산·트래킹 문화 선도하다

홍성군은 지난 11일 산림청이 주최하고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제6회 등산·트레킹문화 개선 경진대회’에서 전국자치단체 기관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우수상을, 민간단체 부문에서는 사단법인 한국산악회충남서부지부(지부장 이포영)가 장려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등산·트레킹문화 개선 경진대회는 등산·트레킹 관련 단체와의 지속적인 파트너쉽 구축을 통해 건전한 등산·트레킹문화를 확립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는 행사로, 등산·트레킹문화 개선활동 계획서 및 활동실적 평가를 통해 우수 기관과 단체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홍성군은 지난 2016년부터 관내 산림관련 단체(홍성군산림조합, 홍성군 임업후계자협회, 산림재해스피드봉사대, 사단법인 내포문화숲길, 사단법인 한국산악회충남서부지부)와 1단체 1산가꾸기 업무협약을 맺고 각종 등산·트레킹문화 개선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민간단체 부문에서 수상한 사단법인 한국산악회충남서부지부는 용봉산, 오서산을 중심으로 산지정화, 야생동물 보호, 기타 등산로 정비활동 등을 실시해 등산객들의 안전 확보와 건전한 산행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펼쳐 왔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군 명산을 찾는 모든 분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등산할 수 있도록 다양한 등산·트레킹문화 개선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히며, 지역단체와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ROADPRESS NEWS
기사출처 : 홍성군청

홈페이지: http://www.hongseong.go.kr/ 


댓글은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