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By

광고문의

(주)ODIS, ㈜에이치스토리컨설팅 및 경기DMZ생태관광협회와 3자 MOU 체결

<左로부터 경기DMZ생태관광협회 김영철 대표,㈜에이치스토리컨설팅 최지연 대표, ㈜ODIS 오택준 대표>

길 여행 전문 인터넷 뉴스 로드프레스 및 한국고갯길을 운영하는 (주)ODIS (대표 오택준)은 지난 13일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역사교육 브랜드 쏭내관의 재미있는 史교육현장을 운영하는 ㈜에이치스토리컨설팅, 평화&생태 캠프 전문기업 경기DMZ생태관광협회(대표 김영철)와 DMZ 관광 활성화를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평화로 내딛는 길 위의 이야기”라는 목표로 체결된 이번 3자 업무협약은 국내인 및 외국인에게 인기있는 DMZ 관광 활성화와 평화 염원을 위해 3사가 보유한 전문성을 나누며 국내인뿐 아니라 외국인들을 위한 DMZ 관련 역사, 문화, 생태, 트래킹 등의 맞춤 여행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양해각서를 체결한 후 손을 맞잡는 각 대표들>

(주)에이치스토리컨설팅은 한국의 역사와 주요 유적지를 소재로 다채로운 역사교육 및 역사 관광 프로그램을 제작 운영하고 있다. DMZ접경지역 생태활성화 프로그램 <이야기 보물섬 연천을 털어라>와 DMZ 워크북 제작을 비롯해 DMZ활성화사업 샌드 애니메이션 <땅은 나뉘어도 새는 하늘을 가르지 않는다> 및 <인동의 꿈> 제작, 도라산평화공원 동화집 <도도라라> 출간 등 DMZ관련 다양한 역사콘텐츠를 꾸준히 제작, 운영해오고 있다.

경기DMZ생태관광협회는 DMZ평화관광과 연계한 평화교육 및 관광명소, 축제, 전시, 공연 등의 활성화 및 글로벌 시대에 맞는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평화&생태 플랫폼으로 DMZ평화정거장 프로젝트, DMZ관련 전문가(평화/생태) 육성, 국제평화캠프 ‘평화의 중심 IN DMZ’, 민통선(민간인 출입 통제선) 마을 걷기 행사 등을 진행하고 있다.

(주)ODIS 오택준 대표는 “DMZ라는 천혜의 자원과 테마 속에 분야별 전문성을 갗춘 두 기업과 함께 MOU를 체결하여 매우 고무적이다.”라며 “길 여행 인터넷 신문과 월간지 ‘로드프레스’를 운영하며 1박2일 이상의 장거리 백패킹 투어 ‘한국고갯길투어’, 도보여행자를 위한 세미나, 축제, 이벤트 ‘Hi~Hikers Day’, ‘마스보드(MarsBoard)’ 태양광 디지털 안내판 제작 등을 진행한 경험을 살려 더욱 생동감 있는 체험과 도전이 가능한 DMZ 관광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향후 (주)ODIS는 해외 하이커도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과 한국을 세계적인 하이킹 천국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도보여행자를 위한 콘텐츠 및 소프트웨어 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쳐갈 예정이다.

 


댓글은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