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By

광고문의

제주도, 제주마을 도보여행 ‘블라인드 투어’ 참가자 모집

제주특별자치도는 마을여행 코스 개발을 위해 오는 12월 1일부터 8일까지 블라인드 투어를 실시하기 위해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블라인드 투어는 지난 3월 구성한 ‘스스로해결단’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한 마을도보여행 코스 개발로 렌터카, 자가용 이용을 줄여보자는 과제를 발굴해 행정안전부 ‘공감e-가득(주민 체감형 디지털 사회혁신)’공모사업에 응모·선정돼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블라인드 투어는 총 7회에 걸쳐 실시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각 투어 전일까지 선착순(각 투어별 15명)으로 모집하고 있다.

제주자치도는 블라인드 투어 참여자들이 직접 체험하면서 느낀 대중교통의 개선점과 마을여행에 대한 의견을 수렴ㆍ반영해 대중교통을 활용한 보다 효율적인 마을도보여행 코스를 제주데이터허브(www.jejudatahub.net)를 통해 내년 1월부터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를 원하는 이는 064-710-4822 / 디지털융합과로 전화하여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제주도청 홈페이지(http://www.jeju.go.kr/)를 통해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제출하면 된다.

제주특별자치도 김기홍 디지털융합과장은 “블라인드 투어 사업을 통해 마을의 알려지지 않은 명소를 발굴해 제주의 가치를 더하고, 렌터카 위주의 여행에서 대중교통 중심으로 여행 트렌드를 바꿔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ROADPRESS NEWS
기사출처 : 제주도청

홈페이지: http://www.jeju.go.kr/ 

 


댓글은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