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By

광고문의

‘인천녹색종주길’과 ‘인천둘레길’ 합산 최초 완주자 나와

인천시 계양구에 사시는 박영식씨가 인천녹색종주길 60㎞와 인천둘레길 120㎞를 모두 완주하고 인천시로부터 1호 완주 인증서를 받았다.

인천시에서는 인천녹색종주길 또는 인천둘레길 전 구간을 완주한 시민에게 완주 인증서를 발급하여 준다.

완주자 박영식는 “정년퇴직하고 사람들은 해외여행도 가는데 저는 인천 화평동 토박이고 해서 인천을 다 돌아보고 싶은 마음에 시작하게 되었죠. 주변 지인들에게 꼭 좀 도전해보라고 알려주고 싶네요. 올해 3월 18일경부터 시작해서 5월 23일 모두 완주했어요. 걸으면서 나의 체력을 체크할 수 있어서 좋았고, 인천이 많이 변했지만 구석구석 옛날 모습들을 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어요. 이 길을 만들어 주신 분들께 고마움을 전해 드리고 싶고, 중간 중간 공사구간 등 조금 위험한 구간은 이정표 등 공사 안내로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셨으면 좋겠네요”라고 말했다.

완주 확인은 인천시와 업무협약을 맺은 ㈜비글의 모바일 앱 ‘트랭글’을 이용한다.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코스를 걸으면 배지를 획득하게 되며 코스별 배지를 모두 획득하고 인천시(공원녹지과)에 인증서를 신청하면 멋진 ‘완주 인증서’를 발급하여 준다. (문의: 인천시 공원녹지과 전화 440-3678, 3699)

스마트폰에서 어플리케이션 ‘트랭글’을 시작해 인천종주길수첩 또는 인천둘레길수첩에서 ‘따라가기’를 누르면 종주길 음성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등산로 주요 갈림길에서는 방향 안내도 받을 수 있고, 코스별로 거리와 시간 등 인천 종주길과 둘레길의 모든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ROADPRESS NEWS
기사출처 : 인천광역시청

 


댓글은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