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By

광고문의

원주시, 원주굽이길을 함께 만들어갈 굽이길 지킴이 모집

원주시가 원주시의 명품 도보여행길인 원주굽이길을 함께 만들어갈 ‘원주굽이길 지킴이’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8월 1일부터 8월 10일까지이며 원주굽이길을 사랑하는 원주거주 성인 남녀로 굽이길 해당코스 인근지역 거주자를 우선으로 각 코스별 2명(전체 21개 코스 42명 선착순 선발)씩 정원제로 운영할 예정이다.

원주굽이길은 오는 9월 초에 100고개길, 구학산둘레숲길, 백운산자연휴양림길, 명봉산둘레길, 소금산출렁다리길 등 5개의 새로운 코스의 추가 개통으로 300㎞ 코스 완성을 앞두고 있으며 이번에 모집할 지킴이는 새로운 코스의 개통과 함께 원주굽이길을 함께 만들어갈 스태프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맡아 성공적인 굽이길 조성에 함께할 역할을 맡게 된다.

지원신청은 원주굽이길 공식 홈페이지(www.curvy-gil.kr)에서 지원서 다운로드 후, 이메일(lsywjk098@hanmail.net) 및 팩스(033-748-6080)로 신청하면 된다.

굽이길 지킴이의 활동은 원주굽이길의 유지·보수·관리·홍보·안내 등의 운영을 지원하는 모든 활동에 참여하게 되며 선발된 지킴이들은 (사협)원주걷기길문화에서 진행하는 모든 행사 참여 시 우대, 정기 활동 시, 실비 제공, 유니폼 등 제공, 지킴이 증명서 발급, 봉사시간 인증서 발급 등 다양한 활동혜택을 받게 된다.

지난해 11월 개통한 원주굽이길의 1차 개통구간은 16개 코스, 총연장 244.5㎞다. 개통 후, 전 구간 완보자가 60여명이 넘었고, 구간 참가자를 포함하면 수천 명의 도보여행자들이 방문했다. 현재도 많은 사람들이 전 구간 완보인증서를 받기위해 원주의 산하를 걷고 있다.

원주굽이길은 2019년도 5개 코스, 2020년도에 4개 코스를 추가해, 2020년까지 30개 코스 총연장 400㎞의 천리 도보여행길을 완성할 계획이다.

 

ROADPRESS NEWS
기사출처 : 원주시청

홈페이지: http://www.wonju.go.kr/ 

 


댓글은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