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By

광고문의

오군닷컴, 2018 제2회 4IR AWARDS IoT 태양광사이니지 부분 대상 수상

<오택준 대표 대신 참석하여 상장과 상패를 받은 장재원 이사>

길 여행 전문 뉴스채널 및 월간 로드프레스를 발행하는 로드프레스의 운영사인 오군닷컴은 최근 개발을 완료한 자사의 ‘태양광으로 작동하는 디지털 사이니지'(이하 Marsboard)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10월 31일 한국언론재단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8 제2회 4IR AWARDS’에서 태양광사이니지 부분 대상(大賞)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8 4IR 어워즈’는 머니투데이 주최로 열리는 행사로 올해로 2회째를 맞는다. 

<태양광사이니지 부분 대상(大賞)을 받은 오군닷컴>

‘4IR 어워즈’는 AI(인공지능), AR(증강현실), 로봇, IoT(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의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4차 산업혁명을 이끌 기업들 중에서 4차 산업혁명 관련 업종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이며 초연결·초지능 시대를 앞당기는 데 기여한 기업들을 선정하여 수상한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환경부, 교육부가 후원하며 머니투데이가 각각의 업체들을 면밀히 검토, 수상대상을 선별한다.

오군닷컴이 개발한 태양광으로 작동하는 디지털 사이니지, 일명 MarsBoard는 ‘정보의 빈틈을 메꾸다’라는 비전으로 개발된 옥외 사이니지 제품으로, 전력망이 없이도 어느 곳이든, 언제든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디지털 사이니지다.

<오군닷컴에서 제작한 태양광만으로도 작동하는 디지털 사이니지>

특히 MarsBoard는 전력망이 필수조건인 기존의 디지털 사이니지와 달리 태양광만으로도 작동하는 디지털 사이니지로, 전력망을 구축할 필요가 없어 인프라비용이 절감되고 설치에 장소적 제약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LTE 통신모뎀을 이용하여 원격으로 사이니지를 제어할 수 있으므로 관리가 용이하고
실시간으로 최신정보를 제공해줄 수 있다.

오군닷컴 오택준 대표는 “MarsBoard는 관광지의 안내판, 고속도로 정보 제공시스템, 국립공원이나 산(山) 등에서 안내시설 및 안내방송과 긴급구조 요청기기로 활용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의 정보만 제공하던 아날로그 안내판을 넘어서 정보의 빈틈을 메꾸고 실시간 대응을 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기로 많은 관심과 시연 요청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MarsBoard 관련 문의는 이메일(webmaster@ohgoon.com)로 문의하면 친절한 답변을 얻을 수 있으며 향후 등산로 및 관광지, 문화재, 둘레길(Trail)의 출발, 도착지 등에서 다양하게 시범 설치, 운영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One thought on “오군닷컴, 2018 제2회 4IR AWARDS IoT 태양광사이니지 부분 대상 수상”

  1. 뚜벅이 says:

    최고에요!!

댓글은 사랑입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