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By

광고문의

양양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군 전체를 건강걷기로 채운다

양양군이 걷기사업을 추진하여 신체활동 증가를 통한 군민들의 건강 기대수명 연장과 만성질환에 대한 예방관리를 도모한다.

군은 20세 이상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건강실천율을 증가시켜 건강증진을 위한 지속적인 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으로, 올해 6개 읍면별 건강걷기 교실을 운영하여 올바른 걷기자세 실습 및 내 몸에 맞는 보폭 측정하기, 보행자세 분석 및 피드백 등을 주제로 외부강사 순회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만19세 이상 양양군 거주 주민을 대상으로 걷기(워크온) 마일리지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걷기(워크온) 마일리지 프로젝트란 참가자가 걷기 모바일 앱인 워크온(walk-on)에 가입 후 목표 걸음(2개월 36만보, 하루 6천보)을 달성하면 달성자에게 2개월에 1회씩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프로젝트이다.

아울러 보건소와 함께하는 “도란도란 걷기동아리”사업의 일환으로 읍면 마을별 걷기동아리팀을 수시모집 하여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을 걷기의 날로 지정 운영할 계획이며 읍면 지역 산책로 및 해파랑길 걷기를 통해 군민의 걷기붐 조성에 활력을 더하고자 한다.

이난성 보건소장은 “기존의 오프라인 보건사업뿐만 아니라 모바일 환경을 활용하여 많은 군민들이 일상 속에서 걷기실천을 활성화 시키는데 효과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ROADPRESS NEWS
기사출처 : 양양군청

홈페이지: http://www.yangyang.go.kr/ 

 


댓글은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