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By

광고문의

서울시, 남산둘레길에서 핸드폰 없는 산책, ‘남산 청소년 힐링 숲 체험 프로그램’ 운영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에서는 10월부터 휴대폰은 잠시 꺼두고 남산 둘레길을 걸으며 가을 숲을 느끼고 숲의 다채로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남산 청소년 힐링 숲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휴대폰은 현대인을 비롯한 청소년들에게 실생활에서 없어선 안 될 생활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하지만 그만큼 휴대폰의 과다사용으로 시력감퇴는 물론 집중력‧학습능력 저하, 소통의 부재 등 정신적‧육체적인 피해가 심각한 상태다. 심지어 세‧네 살 유아들마저도 휴대폰을 주면 울음을 그칠 정도이다.

이에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에서는 청소년들의 전자기기 과다 사용에 따른 휴대폰 중독에 대한 심각한 문제점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위해 숲 체험과 연계하여『남산 청소년 힐링 숲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되었다.

『남산 청소년 힐링 숲 체험』프로그램은 아름다운 숲을 다채롭게 볼 수 있는 둘레길(약4km)을 숲 해설가와 함께 걸으며 남산에 대한 해설도 듣고 ▲남산 전망대(필동) 풍경감상 ▲황톳길 맨발 걷기 ▲소나무 힐링숲 걷기 등 걷기 좋은 코스로 엄선해 건강하고 특별한 시간을 청소년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숲 해설가가 들려주는 남산에 서식 하고 있는 위해 식물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참여자들과 함께 위해 식물을 제거해보는 시간을 가지며 생태 상식도 알아갈 수 있다. 더불어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 참여자에게는 자원봉사 시간을 부여해 숲 체험도 하고 자원봉사 시간도 받을 수 있어 만족도는 배가 될 것이다.

『남산 청소년 힐링 숲 체험』첫 프로그램은 10월 6일(일)에 진행되며 참여인원은 회당 60명 내외로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사이트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 운영기간: 2019. 10. 6. ~ 2019. 11. 24.

○ 운 영 일: 매주 일요일

○ 운영시간: 14:00 ~ 16:00 (2시간)

○ 출발장소: 서울시청 남산별관(서울시 중구 삼일대로 231, 중부공원녹지사업소)

  • 충무로역(3,4호선) 3, 4번 출구‣한옥마을 진입‣한옥마을 후문에서 우측 오르막길‣구름다리 건넌 후 왼쪽 터널 길 진입

○ 이용대상: 청소년 및 어린이 동반 가족

  • 초‧중‧고등학생에 한하여 자원봉사 시간 부여(2시간)

○ 준 비 물: 수건, 물(텀블러 지참)

○ 참여방법: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 사전 예약 후 참여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 박미애 소장은 “자연을 접할 기회가 부족한 도시의 청소년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가을 숲의 정취를 느끼며 자연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면서 “2시간 동안만이라도 휴대폰 사용으로 인해 피로한 몸을 쉬게 하고 힐링의 시간이 되기를 기대 한다”고 말했다.

 

ROADPRESS NEWS
기사출처 : 서울특별시청

홈페이지: http://www.seoul.go.kr/ 

 


댓글은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