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By

광고문의

서귀포시, 걷기실천 활성화를 위한 걷기행사 참여자 모집

서귀포보건소는 일상 속 걷기 실천으로 서귀포 지역의 높은 비만율을 개선하고 걷기 실천율을 향상시키고자 걷기에 관심이 많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6월 25일부터 7월 4일까지 사전 신청 받고 오는 7월 7일(일)에 지역 주민과 함께 한라산 둘레길 에서 걷기체험 및 건강생활실천 홍보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걷기체험 걷기 코스는 5.16도로 한라산 둘레길인 수악교 입구에서 출발하여 산정화구를 거쳐 한라산 국립공원 돈내코 탐방안내소까지 총 8.7킬로미터(km)이며, 약 4시간 정도 소요된다.

한라산 둘레길은 한라산 국립공원 내 해발 600~800미터(m)의 국유림 일대를 둘러싸고 있는 80킬로미터(km)의 환상 숲길이며, 수악길 코스를 걷다보면 물이 흐르는 곳들이 많아서 이곳을 터전으로 생활하는 야생동물들의 식수원 역할을 톡톡히 하는 것을 볼 수 있고, 숯을 만들었던 숯 가마터가 숲길마다 보여 제주를 몸으로 한껏 느낄 수 있는 힐링 코스이다.

서귀포보건소와 함께하는 7월 한라산 둘레길(수악길 걷기코스) 걷기 행사 참여를 원하는 지역주민은 7월 4일까지 서귀포보건소 주민건강 증진센터 (☎ 760-6090, 6094)로 신청하면 된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한라산 둘레길 걷기행사 및 건강생활실천 캠페인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숲길의 정취를 느끼고 힐링하는 시간이 되고, 스스로 건강행태 개선에 앞장서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ROADPRESS NEWS
기사출처 : 서귀포시청

홈페이지: http://www.seogwipo.go.kr/ 

 


댓글은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