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By

광고문의

새 봄의 기운이 밀려오는 2월에 걷기 좋은 길은 과연 어디?

한국관광공사는 추위가 막바지인 2월에 찾아가기 편하고 걷기 부담이 덜한 도심 속 걷기 좋은 여행길 5곳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2월의 걷기여행길은 ▲인천 중구 인천둘레길 12코스 ▲부산 사하구 해안누리길 몰운대길 ▲서울 노원구 서울둘레길 02코스 용마·아차산 코스 ▲전남 목포시 유달산 일주도로 및 둘레숲길 유달산 둘레길 ▲경기 수원시 수원팔색길 화성 성곽길 등이다. 

◇인천 중구 인천둘레길 12코스

인천광역시 중구를 지나는 인천둘레길 12코스는 근대 개항기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역사와 문화를 만나볼 수 있는 길로 인천 최초의 천주교회인 답동성당을 비롯해 조계지, 홍예문, 그리고 개항 이후의 인천항 관련 유적지가 차례로 등장한다. 최근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송월동 동화마을도 인천둘레길 12코스의 주요 지점이다.

다양한 종류의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는 점도 인천둘레길 12코스의 특징이다.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송현동 순대골목, 닭강정으로 유명한 신포국제시장, 원조 짜장면을 맛볼 수 있는 차이나타운을 차례로 지난다.

▲코스경로: 동인천역∼중앙시장∼배다리사거리∼답동성당∼신포시장∼홍예문∼자유공원∼송원장로교회∼공화춘∼개항박물관∼제물포구락부∼자유공원 광장∼인천역(거리 5㎞)

◇부산 사하구 해안누리길 몰운대길

해안누리길 몰운대길은 차분한 겨울 바다의 매력이 물씬 풍기는 다대포해수욕장역에서 시작된다. 길은 부산에서 일몰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몰운대 유원지로 연결된다.

자연친화적 해안절벽길은 총 4.2㎞ 코스로 2시간이면 넉넉히 둘러볼 수 있어 크게 부담도 없다.

▲코스경로: 노을정 휴게소(낙조대)∼꿈의 낙조 분수대∼다대포 해수욕장 입구∼몰운대 입구∼몰운대 객사∼자갈마당∼전망대∼화손대∼몰운대 입구(거리 4.2㎞)

◇서울 노원구 서울둘레길 02코스 용마·아차산 코스

서울의 명산 중 하나인 용마산, 아차산은 비록 높지는 않지만 능선은 제법 길게 이어지는 터라 산기운이 짙은 곳으로 많은 이들이 찾는 도심속 녹지공간이다.

능선을 따라 좌우로 펼쳐지는 서울의 화려한 모습과는 달리 산책로에는 풀내음, 솔내음, 흙내음이 자연의 기운을 뽐낸다. 잘 정비된 길을 오르락내리락하다 보면 어느새 산 이름이 달라져있다. 서울의 명산을 따라 서울의 안과 밖을 돌며 이어지는 157㎞의 순환코스인 서울 둘레길 중 최고의 전망을 자랑하는 코스다.

▲코스경로: 화랑대역∼중랑캠핑숲∼구릉산∼망우산∼용마산∼아차산∼광나루역(거리 12.6㎞)

◇전남 목포 유달산 일주도로 및 둘레숲길 유달산 둘레길

목포 유달산 일주도로 및 둘레숲길 유달산 둘레길 코스는 목포시민들이 자주 애용하던 산책로에서 산언저리의 오솔길과 여러 문화유적, 그리고 경승지들을 선형으로 엮어낸 순환형 걷기여행길이다. 유달산 주차장에서 달성사, 조각공원, 어민동산 낙조대 등을 거쳐 출발지점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구성돼있다.

목포 시내와 다도해 해상공원의 전경을 눈으로 볼 수 있는 길로 특히 목포대교의 전경과 오포대에서 바라보는 전경은 다른 여행지에서 보는 풍경과 다른 느낌을 안겨준다.

▲코스경로: 유달산 주차장 달성사∼조각공원∼어민동산∼낙조대∼이난영 목포의 눈물 노래비∼유달산 주차장(거리 6.3㎞)

◇경기 수원시 수원팔색길 화성 성곽길

수원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화성을 제대로 만날 수 있는 길이 수원팔색길 화성 성곽길이다. 북문이라 불리는 장안문에서 시작해 화성행궁까지 약 5㎞ 정도 되는 길로 성 내외를 구경하며 걷다보면 2시간 정도 걸린다.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문화유산인 화성의 사계절이 보여주는 풍경이 다 달라 산책하거나 데이트하기에 좋고 가족들과 나들이를 하기에도 적합하다. 

▲코스경로: 장안문∼화홍문∼창룡문∼팔달문시장∼영동시장∼못골시장∼미나리광시장∼팔달문∼팔달산∼서장대∼화서문∼화서공원∼장안문(거리 5.1㎞)

 

ROADPRESS NEWS
기사출처 :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http://www.visitkorea.or.kr/ 

 


댓글은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