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By

광고문의

부산시, ‘시장과 함께 걷는 부산 갈맷길 투어’로 갈맷길 알린다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민선 7기 2019년 1호 정책, 사람중심 보행혁신종합계획 프로젝트 일환으로 ‘시장과 함께 걷는 부산 갈맷길 투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 첫걸음으로 오거돈 시장은 3월 17일 오전 10시 회동수원지에서 시민단체와 공사공단의 기관장 등과 함께 갈맷길 8-1구간(건설안전시험사업소~땅뫼산~오륜본동마을)에서 보행혁신의 첫 걷기행사를 연다.

이번 프로젝트는 올해 10월 11일부터 13일에 개최되는 2019 아시아걷기총회(ATC) 홍보 및 보행문화 확산을 위한 월별 릴레이식 걷기행사 이며, 3월부터 매월 1회 갈맷길 구간 등에서 개최된다. 매월 주제(첫걸음, 배려, 가족 등)별 걷기행사를 진행하며, 분야별, 계층별(보행약자 등) 참여 대상에게 맞는 보행 코스를 선정하여 진행된다.

자발적 시민참여 걷기 캠페인을 통한 부산발 보행문화 확산을 위해

▲3월, 보행혁신 본격 시작을 알리는『첫걸음』

▲4월, 보행약자를 위한『배려』

▲5월, 가족 모두 손잡고 걸을 수 있는 보행자중심 도로개선을 위한 『가족』

▲6월, 청년에게 희망의 길을 알리는『희망』

▲7월, ATC 성공개최와 WTC대회 유치 의지를 담은『참여』

▲8월, 부산 밤바다를 시민과 함께 걷는 『동행』

▲9월, 해수욕장 및 명절 연휴 현장근무자 격려를 위한 『힐링』 등 매월 주제별 걷기행사를 연중 진행한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부산시는 부산발(發) 보행문화를 확산시키고, 시장부터 시작하는 자발적 참여로, 걷는 도시 이미지를 강화할 것이며, 건강과 활력이 넘치는 건강도시 부산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특히, 올해 10월 개최되는 2019 아시아걷기 총회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부산을 아시아 최고 보행도시로 도약시키겠다.”라며 각오를 밝혔다.

 

ROADPRESS NEWS
기사출처 : 부산광역시청

홈페이지: http://www.busan.go.kr/index 

 


댓글은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