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By

광고문의

동해시, 해파랑길 제33코스 편의·안전시설 확충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시가지와 인접하고 아름다운 해변 경관을 자랑하는 동해안 해파랑길 제33코스에 편의·안전 시설을 확충한다.

해파랑길은 동해안 걷기 코스로 부산 오륙도 해맞이공원에서 고성 통일전망대까지의 770km에 이르는 동해안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함께힐링 걷기 코스로 전 국민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그 중 제33코스는 추암역에서 묵호역 간 13.3km 구간으로 추암 관광지, 감추사, 하평마을 등 시 대표 해변 관광지가 속해 있어 시민 및 관광객이 많이 이용하는 코스이다.

동해시는 해파랑길 제33코스를 보다 쾌적하고 안전하게 산책할 수 있도록 올해 1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산책로 주변 경관 작업과 시설물을 정비하고 있다.

해파랑길 33번 코스는 철도와 해변 사진촬영 포인트로 유명해 전국에서 많은 사진작가 및 관광객들이 방문하며, 특히, 하평해변-가세마을 구간에는 길이 123m의 해안데크 로드를 5월 중으로 조성하여 주변 경관과 어울리는 특색 있는 산책로를 제공할 예정이다.

권순찬 관광과장은 “조경 작업과 해안데크 정비 등 해파랑길 유지관리를 연중 실시하여 시민은 물론, 동해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도 사랑 받는 코스로 거듭나도록 시설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ROADPRESS NEWS
기사출처 : 동해시청

홈페이지: http://www.dh.go.kr/ 

 


댓글은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