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By

광고문의

[도서REVIEW] 지금 당장 떠나고 싶은 당신을 위한 N가지 여행 꿀팁 – 배틀트립

“27회가 넘는 파타야 방문 이력이 이렇게 빛을 발할 줄이야! 맛있는 간식과 구경거리에 일보 전진이 힘든 ‘담는사두악 수상 시장’이나 에메랄드빛 계곡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에라완 폭포’는 방콕 여행을 후회 없이 채워줄 겁니다._김민교(배우)”

“2시간 반 거리에 있는 블라디보스토크, 유럽의 이국적 풍경이 이렇게 가까운 곳에 있다니. 블라디보스토크에서 바라본 동해바다는 참 아름다웠어요. 킹크래브는 또 얼마나 맛있었는지 모른답니다. 안 드시면 후회하실 거예요. 커피를 들고 현숙 언니와 거닐었던 아르바트 거리, 여러분도 그곳에서 행복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래요. _김옥빈(배우)”

예능의 추세가 이제 여행으로 바뀌고 있다.

그 안에서의 만남과 풍경 소개를 넘어서서 자신만의 여행지, 숨겨진 여행지를 발굴하고 그 안의 이야기와 즐길거리를 찾는 프로그램이 시청자들의 여행욕구를 자극하는 가운데 KBS의 <배틀트립>은 그 중에서도 독창적인 컨셉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저마다 추천하는 여행지를 선정하여 100명의 여행 판정단이 승자와 패자를 나누는 이 프로그램은 지금까지 160여 명에 이르는 유명인사들이 29개국을 방문, 저마다의 여행계획과 루트로 다양한 여행방법을 소개해 왔다.

이번에 소개하는 도서는 이 <배틀트립>으로 소개된 여행지를 엄선, 알짜배기 정보만을 선별하여 소개한 “배틀트립 공식 여행서”다.

<배우 김옥빈씨가 다녀온 블라디보스토크 소개 페이지>

KBS 배틀트립 제작진과 37개국 108개 도시를 여행한 여행작가 우지경씨가 함께 제작한 책으로 13개국의 14개 여행코스를 담고 있다.

단순히 방송으로 나왔던 여행코스를 소개하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해당지역에 대한 특징과 유래, 장점 등의 정보를 담고 있으며 방송에 나왔던 명소들과 식당들에 대해 주소 및 요금, 더 즐겁게 즐길 수 있는 팁 등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주목할 것은 여행일정에 대한 세세한 안내이다. 동선에 따라 하루의 여정을 꽉꽉 채워 소개하므로 어디를 가야할까 망설이는 이들에게는 말 그대로 한 권의 지침서와 같다.

러시아의 블라디보스토크나 영국의 런던은 2박3일, 폴란드와 헝가리를 잇는 여행은 4박5일 등 길지 않은 기간 동안 알차게 그 지역의 멋과 맛을 즐길 수 있으니 체류일정에 따라 가감하여 나만의 루트를 약간 더한다면 더욱 업그레이드 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타이완 지우펀 아메이찻집>

특히 캐나다나 호주, 미국, 아랍에미리트 등의 국가 섹션에서는 익스트림 레저를 포함한 여행을 소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헬리콥터와 버기카, 스키와 스노슈잉에 사막 사파리투어까지 자세한 이용 팁과 경비를 안내하여 평생 잊지 못 할 독특한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다양한 여행의 방식, 그 자유분방한 매력을 맛 보기에 앞서 먼저 이렇게 차별화된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책을 통해 자신의 성향을 알아보고 자신만의 루트를 계획해 보는것은 어떨까?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다. 그 시작이란 바로 여행에 대한 계획을 세우는 것이다.

너무 두려워하지 말지어다. 골머리를 앓는 당신을 위해 여기 책 한 권이 있지 않은가.

*출판 : 웅진지식하우스

*저자 : KBS 배틀트립 제작팀 / 우지경

*가격 : 16,000원

 


댓글은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