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By

광고문의

남도 대표 걷기여행길 해남 달마고도, 문체부 걷기여행길 활성화 프로그램 2년 연속 선정

해남군은 달마고도 걷기 프로그램인 ‘365일 달마고도 워킹데이’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실시한 2020년 걷기여행길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걷기여행에 대한 전국적인 수요확산과 코리아둘레길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전남 해남을 비롯한 경기 시흥, 경상북도, 부산 동구, 충남 서산 등 5개 지자체가 최종 선정, 국비 4,000만원을 지원받게된다.

해남군의 명산인 달마산 7부능선에 위치한 달마고도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코리아둘레길(해남89코스)이자 남파랑길의 시작점으로 2019년에도 코리아둘레길 활성화 프로그램에 선정된 바 있다.

미황사에서 출발, 긴 산자락을 한바퀴 도는 17.6km의 달마고도는 온전히 인력의 힘으로 닦은 길로 유명하며 다양한 테마의 걷기행사 등을 통해 연간 10만여명이 방문하는 대표적인 남도명품 걷기길로 유명하다.

특히 올해는 달마고도의 인문, 생태, 종교 등 주요 테마별 걷기여행 루트를 발굴·운영하고 땅끝해남 특산물 장터 운영과 가이드북 제공 등을 통해 탐방객들에게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해남군 담당자는 “앞으로 해당 코스에 안내체계를 구축해 도보여행객의 편의를 제공하는 한편 달마고도가 전국 최고의 명품길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ROADPRESS NEWS
기사출처 : 해남군청

홈페이지: http://www.haenam.go.kr/ 

 


댓글은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