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By

광고문의

국립백두대간수목원, 9월 가을맞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국립백두대간수목원(원장 김용하)은 추석연휴를 앞두고 9월 가을맞이 방문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우선 체류프로그램으로 ‘수목원 생물탐사 1박 2일-함께 떠나는 금강 소나무숲 생태탐방’과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풍요로운 한가위’ 등 2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수목원 생물탐사 1박2일-함께 떠나는 금강 소나무숲 생태탐방’은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들 대상으로 매월 둘째 주 주말에 산림생물자원의 소중함에 대해 일깨워주는 정규 프로그램이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풍요로운 한가위’ 프로그램은 가을여행을 떠나고 싶은 관광객들에게 수목원의 대표 편의시설인 연수동을 제공하며 해설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또한 특별 해설프로그램인 ‘반딧불이 여행’과 ‘수목원 별자리 여행’, 그리고 ‘금강소나무 숲길 탐방’을 운영할 예정이다.

‘반딧불이 여행’은 수목원내 반딧불이 서식지를 탐방하며 늦여름에 출몰하는 반딧불이를 관찰할 수 있는 해설 프로그램이며 이달 7일까지 신청자에 한해 진행될 예정이다. 매일 오후 6시 30분부터 약 2시간가량 진행된다.

‘수목원 별자리 여행’은 늦여름에서 초가을까지의 별자리를 관찰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달 8일과 15일 2차에 걸쳐 진행되며 오후 8시부터 약 1시간 30분가량 진행된다.

‘금강소나무 숲길 탐방’은 수목원의 생태탐방구역에 위치한 춘양목군락지, 외씨버선길을 걷는 트레킹 프로그램으로 해설사와 함께 금강소나무 생태와 역사에 대한 해설을 들을 수 있다. 9일과 16일 총 2차에 걸쳐 오전 9시부터 3시간 가량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 9월 가을맞이 주제해설로 ‘시가 있는 풍경’, ‘독을 품은 식물이야기’라는 주제로 관람객들의 발걸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ROADPRESS NEWS
기사출처 :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홈페이지: http://www.bdna.or.kr/ 

 


댓글은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