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By

광고문의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열리는 제5회 코리아 백패커스 데이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국립백두대간수목원(원장 김용하)은 ‘봉자(봉화 자생식물) 페스티벌’ 기간을 맞아 특별한 하룻밤을 보낼 수 있는 ‘2019 코리아 백패커스 데이(이하 KBD)’를 제로그램(ZEROGRAM)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9 코리아 백패커스 데이는 산림의 친환경적인 활용을 통해 산림 가치를 증진하고,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의 사회적 가치 실현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28일부터 29일까지 아시아 최대 규모인 국립백두대간수목원(경상북도 봉화군 위치)에서 진행되며, 국내 백패킹 동호인들에게 산림생태 자원의 의미를 고취시켜 지속가능한 백두대간 산림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내는 큰 의미가 있다.

행사 진행 프로그램으로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전시원 해설 프로그램, 금강송 숲길 트레킹, 별밤 캠프 등이 진행되며 경북 봉화군의 낙동강 세평 하늘길, 우구치리 임도 숲 생태 트레킹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별밤 캠프는 빛 공해로 밤을 잃은 국민에게 ‘편안하게 잠드는 밤’, ‘은하수가 보이는 하늘’을 제공하고 백두대간에서 청정 자연의 소리를 눈으로 보고 듣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상생의 사회적 가치 실현 사업은 기관과 사회적 아이디어가 만나 선순환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며,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사회적 가치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안내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홈페이지(http://www.bdna.or.kr)와 제로그램 홈페이지(zerogram.co.kr/About2019KBD)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ROADPRESS NEWS
기사출처 :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홈페이지: https://www.bdna.or.kr/ 

 


댓글은 사랑입니다.